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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ODUCT DESIGN

차량용 인포테이먼트 시장에 진출하는 글로벌 1위 음원 업체 스포티파이, Spotify

by Trend Adopter 2019. 6. 4.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업계의 선두 주자인 스포티파이에서 차량용 오디오 시장에 노크를 하고 있습니다. 스포티파이는 목소리로 제품을 컨트롤할 수 있는 카 씽(Car Thing)이라는 하드웨어 제품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로 연결되며 차량 내 콘센트에 연결만 하면 작동됩니다. 현재 (4) 일부의 프리미엄 유저에게 테스트용으로 배포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은 헤이, 스포티파이(Hey, Spotify)로 부르면 사용자의 음악 리스트 계정으로 바로 연결되어 소비자가 리스트에 넣어놓은 음악을 차 안에서 바로 들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품에는 스크린이 장착되어있습니다. 현재 듣고 있는 음악을 알려줍니다. 제품 옆에는 버튼이 있는데 그 버튼을 누르면 저장해놓은 플레이리스트의 음악을 들을 수도 있습니다.  

 

몇 주 동안 테스트가 진행될 예정이며, 이 테스트는 미국에서만 진행 중입니다. 스포티파이는 하드웨어 업체로 비즈니스를 확장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단지, 음악 플랫폼 안에서 확장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의 테스트라고 합니다. 자동차뿐만 아니라 집안에서 사용하는 홈스피커분야에서도 관심을 가지며 연구개발을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아마존도 이 자동차 인포테이먼트 시장에 알렉사를 넣은 에코 오토(Echo Auto)라는 하드웨어 제품을 9월쯤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스포티파이와 비슷한 제품이며 현재 아마존에서 $24.99에 판매될 예정이며 9월쯤 아마존에서 정식 오픈 예정이라고 합니다. 차량용 인포테이먼트 시장이 내년에는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출처: 스포티파이, 아마존

https://www.spotify.com/

https://www.amaz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