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NOLOGY

우리가 알고 있는 그런 샤워기가 아니다. 혁신적 샤워기, 네비아 스파 샤워, Nebia Spa Shower

by Trend Adopter 2019. 3. 6.


 


바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에서 따뜻한 물에 샤워하고 맥주를 마시면 이보다 더 소소한 행복이 있을까요? 따뜻한 물에 그날에 쌓였던 피로가 싹 없어지는 그 느낌은 언제나 좋습니다. 하지만 이 행복한 마음 가운데, 우리는 항상 물값 걱정을 하게 됩니다. 이런 걱정을 깔끔하게 해결해주는 제품이 나왔습니다.


네비아 스파 샤워는 이미 2015년에 킥스타터에 등장하여 대 성공을 거둔 캠페인입니다. 킥스타터 내부에서 뽑아주는 프로젝트 위러브(Project We Love)에도 당당히 뽑히며 무려 8,599명의 백커가 이 제품을 후원해주었습니다. 모인 금액은 한화 약 35, 달러로 $3,126,114입니다.



이 제품을 만든 카를로스 고메즈(Carlos Gomez)는 멕시코시티에서 헬스클럽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자기 집이 아니라고 회원들도 물을 많이 사용하여 항상 수도요금 문제 때문에 늘 고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하면 물을 절약할 수 있을까?” 항상 이런 고민을 하던 고메즈는 여러 개발자들과 함께 물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오랜 연구 끝에 고메즈는 네비아(Nebia)라는 회사를 설립하면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샤워기를 개발했습니다.



이 제품은 마치 안개처럼 물 입자를 잘 개 쪼개어 압력으로 뿌려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샤워기 대비하여 60~70% 정도 물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고정된 샤워기에서 위아래로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하고 자석을 이용하여 편리성을 극대화하였습니다.


높은 수압과 넓은 범위의 물 분사는 일반 샤워기 제품 대비 압력은 3, 물 분사 범위는 2배가 더 강력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수압이 약한 곳에 설치하면 높은 수압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네비아는 애플의 CEO, 팀 쿡도 그 제품의 경쟁력을 확인하고 투자를 한 기업입니다. 애플 이외에 다양한 기업에서 투자를 유치하여 더 나은 제품을 만들기 위하여 계속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제품의 킥스타터 가격은 $379입니다. 한화로 약 41만 원 정도의 제품입니다. 이미 킥스타터에서 3,973(3 6일 기준), $1,629,367 모은 캠페인입니다. 이 캠페인 역시 킥스타터 팀에서 프로젝트 위러브(Project We Love)로 뽑은 현재 잘 나가는 캠페인입니다.

출처: 네비아 킥스타터

http://kck.st/2WZbt5R